에어소프트건 리뷰/에어소프트건

KWC P-08 루거 CO2 가스건 사용 후기 및 비교 리뷰

GhazX 2024. 1. 29. 19:08
반응형

안녕하세요. GhazX입니다.
이번에는 CO2루거를 사봤습니다.
레드울프에서 직구해서 구입했고,
여분탄창 1개랑 배송비 포함해서 28만원 가량 나오더군요.
 
국내에서는 WE제 가스식 루거는 흔한데, CO2 루거는 안보이는 것 같기도 하고
전에 MP40 가스건이랑 WE 루거를 레드울프에서 잘 구매해서 이번에도 레드울프에서 샀습니다.
CO2가 기화율이 좋아서 겨울에도 비교적 잘 작동하고, 대체로 반동이 조금 더 쎄게 느껴지고,
CO2 자체가 가스압력이 높아서 제품이 비교적 튼튼하게 만들어지는 편이라는 장점이 있죠.
국내에서 많이 판매되는 WE제 가스식 루거랑 비교하면서 리뷰 해보겠습니다.
 
이 KWC CO2 루거는 4.5mm 구경의 쇠구슬 버전도 판매가 되는 중인데,
국내에 직구하면 바로 얄짤없이 세관에서 컷당하고 폐기됩니다.
제가 구입한건 6mm 에어소프트 버전입니다.
레드울프에서는 4.5mm랑 6mm 두가지 취급하고 있으니 구입할 의향이 있다면 잘 보시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상자입니다.
독일군 흑백사진 같은게 붙어있고, CO2 사용 제품이라고 붙어있습니다.

구성품은 총과 탄창, 육각렌치, 설명서, 제품카탈로그가 들어 있습니다.

설명서는 분해 결합방법이 나와있는데, 이게 좀 친절하지는 않아서 그냥 유튜브에 영어로 검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거 보고 슬라이드 분해 결합해봤는데
결합할때 눌러주면서 결합해야하는 부분이 설명서에는 잘 안보이더군요.
 
위에 카탈로그는 그냥 KWC자사 제품 홍보 카탈로그입니다.

WE P-08 6인치 버전과 같이 둔 모습입니다.
상자는 WE게 더 크네요.

뒷면에 KWC는 스펙같은걸 적어뒀는데, WE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제품 스펙입니다.
고정 홉업, 풀메탈, 15발 등 스펙이 나와있습니다.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CAL 6mm라고 레이저 각인이 되어 있네요.

뒷면에는 KWC MADE IN TAIWAN 이렇게 레이저 각인이 되어 있습니다.

탄창은 CO2를 옆으로 넣는 방식입니다.
이게 CO2 카트리지 장착하기가 조금 불편하더군요.
보통 CO2 카트리지는 위에서 아래로 넣고, 잘 잠그면 끝인데,
얘는 옆으로 넣은 다음 재빠르게 나사를 잠가야합니다.
 
안그러면 CO2가 옆으로 다 새어버려서 사격하지도 못하고 캡슐을 버려야합니다.
설명서에도 영어로 "빠르게 나사를 잠그십시오" 라고 나와있으니 뭐....ㅋㅋ
CO2 카트리지를 정위치에 잘 둔상태로 빠르게 호다닥 잠가야됩니다.

가까이서 본 모습입니다.
6mm글자 각인이 조금 거슬리는 것 말고는 퀄리티 준수합니다.

반대쪽도 각인이 있습니다.
재질은 금속재질로 묵직합니다.

보통 이런 CO2 권총들은 카트리지를 편하게 넣기 위해서
권총 손잡이 아래를 CO2 카트리지 모양인 원통으로 깎아내는데,
이 친구는 옆으로 카트리지를 넣게 만들어 둬서 권총손잡이 아래부분이 원 모양으로 깎여있지 않습니다.

좌 WE 6인치 P-08 루거, 우 KWC 4인치 P-08 루거 비교샷입니다.
KWC가 더 짙은 검정색입니다.
외관은 개인적으로 WE제가 더 보기 좋은것 같습니다.

위 WE, 아래 KWC 제품입니다.
WE는 깔끔하지만 KWC는 옆에 레이저 각인이 들어가 있는게 눈에 띕니다.

아래가 WE제품, 위가 KWC 제품

KWC제는 CO2카트리지를 넣어야해서 그런지 더 두껍습니다.
처음 KWC 루거 잡았더니 두꺼운게 느껴지더군요.
WE제는 착 손에 감기는데
KWC꺼는 조금 두꺼운게 M9 베레타 잡는 느낌도 납니다.
 
그리고 제가 갖고 있는 WE꺼는 6인치 총열버전이라 그런지 가늠자가 KWC꺼보다 조금 더 높습니다.

윗부분을 봐도 KWC꺼가 조금 더 통통합니다.

좌 WE, 우 KWC 제품입니다.
KWC꺼가 전반적으로 통통한 편입니다.

안전레버를 내리면 보이는 GESICHERT 글자는 WE제가 더 깊게 파여있습니다.

탄창 비교입니다.
탄창도 당연히 KWC제가 더 큽니다.

색깔도 KWC 제품이 더 짙은 검정입니다.
서로 탄창호환이 될지 궁금해서 바꿔끼기를 해봤습니다.

일단 KWC 탄창은 WE 루거에 안들어갑니다

??? 근데 WE 탄창이 KWC 가스건에 들어가는건 둘째치고 고정까지 됩니다 ㅋㅋㅋㅋㅋㅋ
KWC 제품에 찰칵 결합이 되네요.

사진으로만 올리면 못 믿으실까봐 영상도 찍었습니다 ㅋㅋㅋㅋ
KWC제 탄창이랑 WE 탄창 호환성을 비교하는 모습입니다.
KWC꺼에 WE 탄창을 장착하면 고정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슬라이드 스톱은 안 걸리더군요.

사격도 시도해봤는데,
KWC제품에 WE탄창을 꽂으면 취이이이익… 소리 나면서
한발 힘없게 톡 나가고 가스가 전부 사라집니다.
사격까진 안될 것 같긴 했는데 역시나 결합만 됩니다

KWC P-08 루거 사격영상입니다.
CO2제품이라 조금? 더 반동이 쎈거 같긴 한데,
WE제품에 비해 드라마틱하게 반동이나 손맛이 더 좋진 않습니다.
움직이는 파트가 토글 레버 정도다 보니까, 반동이 세게 느껴지진 않더군요.
슬라이드식으로 된 가스식 권총인 베레타 같은게 반동은 더 좋은것 같습니다.
WE제랑 KWC 제를 스펙으로 비교해보니 CO2를 쓰는 KWC 루거가 탄속이 조금 더 빠르던데....
차피 개병신같은 0.2J 국내 모의총포법 때문에 탄속은 별 의미가 없죠...
CO2라 기화율이 더 좋은걸 장점으로 생각해야할 듯 합니다.
 
표적지에 쏴보니 집탄도 그냥저냥 괜찮습니다.
가끔 탄이 튀긴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무난하더군요.
 
CO2 P-08 루거를 갖고 싶다면 구매 추천할만한 총입니다.
KWC제 CO2 마카로프랑 M1911 2세대도 눈여겨보고 있는데,
자금 여유가 되면 그것도 사봐야겠네요.
가성비 괜찮은 대만제 에어소프트 업체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