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잡담/게리모드

게리모드로 하프라이프 깨는 느낌을 낼 수 있는 맵 추천 (Castle_siege)

GhazX 2022. 4. 15. 21:12
반응형

안녕하세요 GhazX입니다.
이 맵은 제가 창작마당을 둘러보다가 인기를 얻었길래 뭔가하고 다운받았다가,
혼자서만 여러번 깨보고 동생이랑 같이 2인이서 깨면서 잘 플레이 했던 맵입니다.
맵 자체의 완성도도 높고 제법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 하프라이프 게임을 깨는 느낌을 주더군요.
맵은 스팀 창작마당에 있습니다.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2686571479

 

Steam Workshop::Castle Siege Adventure

steamcommunity.com

여기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맵은 G맨에 의해 클라이너 박사가 인질로 잡혀서 플레이인 여러분이 구출한다는 가상 설정입니다.
총은 하프라이프 기본 SMG, 샷건을 거의 무한으로 주고, 기본 하프라이프 총으로 깨도 재밌긴 하지만

저는 이미 여러번 깨봤기 때문에 스크린샷 찍을때는 광학장비로 무장한 소총으로 깼습니다.

상호작용도 제법 잘되어있고,

엔딩까지 가는 과정도 재밌는 편입니다.
혼자하기도 좋고 2명이서 코옵 협동플레이 하는 느낌으로 깨기도 좋은맵이죠.
옛날 공포탈출맵처럼 스크립트로 적이 나타나고 움직여서, 게리모드인데도 하프라이프를 깨는 느낌이 많이 나는 맵입니다.
근데 샌드박스 모드로 플레이하니
다양한 애드온을 섞어서 다양하게 클리어도 가능하죠
(권총만 갖고 깬다던가, 스타워즈 무기로 깨본다던가 등등)

나름 괜찮은 맵이라 추천하고 싶어서 한번 글을 써보았습니다.
가끔 제가 올린 영상 같은거보면 제가 쓰는 애드온이 뭔지 찾는 분들이 있던데,
이건 제가 게리모드에 쓰는 애드온 모음집입니다.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236455059

 

Steam Workshop::GhazX server Addon

Steam Workshop: Garry's Mod. 저작권은 저가 아닌 제작자분들에게 있습니다 저희서버들어오시는 분들은 꼭 받아주세요^^

steamcommunity.com

이 맵을 클리어하는 영상도 아래 링크의 유튜브에 올려두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보시는것도 괜찮을겁니다.
영상찍을때는 PM-63 기관단총만 갖고 깼네요.
맵 제작자의 소소한 디테일이 많이 엿보이는 맵입니다.

재미있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